본문 바로가기
바이올린/악기구매

바이올린 경매 단어 이해하기

by Moon Madness 2024. 9. 23.

출처: Should I Consider Buying a Violin at Auction? | Martin Swan Violins

Should I Consider Buying a Violin at Auction? | Martin Swan Violins

Thinking of trying your luck at violin auctions? Whatever your budget, you can avoid expensive mistakes by reading this guide first.

www.martinswanviolins.com

 

1. By Leandro Bisiach

누구도 그때 살진 않았지만 비작이 만들었거나, 그의 공방 누군가가 만들었거나, 또는 비작의 주문으로 가족 중 누군가(아마도 형제) 만들었다고 받아들여진다. 어쨌든 비작이 확실히 만들었거나 만들게 했고, 라벨은 진품이다.

2. ASCRIBED TO Leandro Bisiach

비작이 만들진 않았지만, 1995년에 자크 프랑소와(작고한 유명 딜러)가 발급한 감정서가 있어서 당신이 비양심적이지만 비작의 작품이라 팔 수 있다.

3. ATTRIBUTED TO Leandro Bisiach

1930년에 큰 돈을 지불해 구매했기에 소유자가 비작의 모작이란걸 받아들이지 않았다. 우리(경매회사)는 비작의 작품이거나 그정도 가치의 작품이라 생각해서 대행하는 계약을 했는데... 비작이 아니였다.

4. WORKSHOP OF Leandro Bisiach

1번(By)과 비슷한데 우리는 100% 확신하지 못한다. 아마도 형제가 만든거 같은데 - 확실히 그런 작품이다.

5. CIRCLE OF Leandro Bisiach

아마 이탈리아 제작자가 만들었다. 알다시피 주변에서 비작의 작품에 대해 질투하고 있었다.  내 생각에 그는 멋진 무늬의 단풍나무와 라벨 한두 개를 뜯어내서 순전히 악의에 차서 이걸 만들어냈을 것이다. 비작과 믿을 수 없이 흡사하지만 그의 f-홀 모양이 아니다.

6. FOLLOWER OF Leandro Bisiach; 또는 SCHOOL OF Leandro Bisiach

가짜다. 그래도 스가라보토(비작의 제자)의 작품이라 스스로를 속일 지라도 우린 나무만 비슷하다 생각할 뿐이다.

7. LABELLED 또는 STAMPED 또는 INSCRIBED Leandro Bisiach

솔직히 말해, 이건 대량생산(악기에 택갈이 한거다) ….

'바이올린 > 악기구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레이드 악기  (0) 2024.08.09
프로젝션 좋은 바이올린이란  (1) 2024.07.22
유명 바이올린 샵들 지도  (0) 2024.07.04
공방 바이올린 활 모델 정리  (14) 2024.01.12